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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방침

인천관광공사 (이하 "공사"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공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공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범죄예방, 시설안전, 화재예방 등)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5대(16층 4대, 17층 1대) 복도 천정 복도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소속 직위 연락처
관리담당자
(접근권한자)
경영지원팀 팀원 032-899-7336
경영지원팀 팀장 032-899-7330
관리책임자 기획조정실 실장 032-899-7310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연속/녹화) 촬영일로부터 30일 16층 전산실

DVR시스템(디지털화시켜 하드디스크에 압축 저장하는 장치)에 의한 자동보관 및 순차적 삭제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부서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기획조정실 경영지원팀(미추홀타워본관 16층)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담당자에게 공사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여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공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조치가 어려운 경우 7일 이내에 관련사유 등을 통지토록 하겠습니다.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화상정보 열람·재생·녹화장비에 대한 암호화 시행
  • 화상정보의 접근 권한은 지정된 자에게만 허용
  • CCTV의 정상작동 여부를 주 1회 점검관리대장 기록 유지
  • CCTV 개인영상정보 제공시 관리대장 기록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3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 등의 변경 내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부칙 <2016년 3월 21일>

(시행일) 이 방침은 공고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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