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인천관광
  3. 테마별관광
  4. 독서탐방

독서탐방

독서탐방 : 가을엔 문학과 함께 多讀多讀! 개항장, 배다리

하늘은 높고 바람은 시원한 가을에는 호젓이 걸으며 산책하기를 선호한다. 특히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는 책과 문학이 함께 한다면 도보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인천 중구에 위치한 개항장은 근대 문호개방의 중심지로 국내 최초로 시작된 원조들이 탄생했으며, 지금도 당시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는 문화재와 문화시설들이 남아 있어 이곳을 걸으면 당시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든다. 인천아트플랫폼 맞은편에 위치한 한국근대문학관은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이 만든 전국 최초의 공공종합문학관으로, 창고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조성된 곳이다. 근대의 중요한 문학작품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명의 작가와 한 권의 책을 만나는 문화가 있는 날 <작가와 만나는 토요일 프로그램>이 9월~11월 매월 1회 진행하고 있어 문학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 한국근대문학관 사진
  • 일본거리 사진

한국근대문학관 사진개항누리길 - 한국근대문학관

일본거리 사진개항누리길 - 일본거리

드라마 도깨비로 핫해진 배다리 헌책방 거리는 60~70년대 배움에 목말라 했던 이들이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었던 인천지역의 유일한 헌책방 골목으로 40여개의 헌책방이 있었으나 지금은 5곳이 남아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곳에는 국문학 고서부터 미술, 음악, 한방 등까지 모든 서적들을 만날 수 있으며, 골목 입구부터 배다리 사람들의 옛 모습과 생활상을 그려 넣은 배다리 벽화도 감상할 수 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는 <동구골목투어>를 신청하면 헌책방 거리에서부터 배다리 역사문화마을, 인천양조장, 영화학교 등 만날 수 있다.

  • 한미서점 사진
  • 벽화마을 사진

한미서점 사진배다리헌책방거리 - 한미서점

벽화마을 사진배다리헌책방거리 - 벽화마을

기타 컨텐츠Open TOP

팝업존

Close

테마별로 즐기는 관광코스 추천

기분따라 장소따라 즐기는 추천테마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