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공사소개
  3. 미션, 비젼, 경영방침

미션, 비젼, 경영방침

미션(MISSION) 누구나 관광하고 싶은 인천 만들기

비전(VISION) 아시아의 융·복합관광 허브를 실현하는 최우수 공기업

경영목표(~2022)

  • 1 (공익과 수익이 조화로운) 경제적가치 창출

    - 해외관광객 250만명, 국내관광객 1,500만명

  • 2(지역사회 참여와 지역밀착형 사업 확대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 관광분야 취업유발 2만 개(누적)

  • 3(인천시민 및 방문객 만족도 제고 등) 고객가치 창출

    - 시민 및 국내·외인천방문 관광객 만족도 4.5점

핵심과제

  • 1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거점 육성
  • 2관광목적지 인천을 위한 도시관광마케팅
  • 3인천관광 질적 성장을 위한 수용태세 개선
  • 4시민 참여 및 시민 주도형 관광콘텐츠 확대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거점 육성

  • 섬∙해양관광 활성화
  • 원도심 관광활성화
  • 강화 역사∙문화 관광 활성화
  • 송도컨벤시아 운영 활성화

관광목적지 인천을 위한
도시관광마케팅

  •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강화
  • 국내관광객 유치 마케팅 강화
  • 의료관광 新시장 개척 및 산업 활성화
  • MICE 유치마케팅 및 산업 활성화
  • 축제를 통한 관광 활성화

인천관광 질적 성장을 위한
수용태세 개선

  • 관광교통 편의증진을 위한 인천시티투어 운영
  • 하버파크호텔 운영 활성화
  • 인천항 크루즈 사업 활성화
  • 관광안내소 운영 활성화
  • 데이터 기반 사업추진을 위한 인천관광 실태조사

시민 참여 및 시민 주도형
관광콘텐츠 확대

  • 시민 참여 스토리텔링 콘텐츠 발굴
  • 시민 아이디어를 활용한 공모사업 확대
    • 콘텐츠 공모전
    • 기념품 공모전
    •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 주민참여예산제 실시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032-899-7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