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인천 힐링 프로그램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0 17:27:33
    조회수
    242

  

 

근로 장애인과 함께하는 인천 힐링 프로그램

- 인천관광공사, 5주요 관광지 배리어프리 모니터링 성료 -

 

인천관광공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인천지사, 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 공단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97일 을왕리 해변과 인천대공원에서 제5차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 모니터링(Barrier-free Monitoring)’은 인천관광공사가 2016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모두를 위한 장애물 없는 관광를 구현하기 위해 연 2회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다니며 관광약자들의 불편사항을 도출하고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16년 경인아라뱃길과 개항장을 시작으로, 2017년 송도국제도시, 강화도에 이어 이번이 5번째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하키 경기를 장애인들과 함께 관람하고 평창 및 강릉을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특별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가천누리에 소속되어 있는 근로 장애인 15명이 배리어프리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관광지별 접근성과 편의시설에 대한 설문과 개선사항을 도출해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테마는 힐링으로 근로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을왕리 해변에서 시원한 바람과 파도소리를, 인천대공원 산림치유프로그램에서 숲속의 향기와 피톤치드를 느끼며 조금이나마 행복을 느끼셨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배리어프리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지속하는 동시에, 올해 초부터는 발달·지체·시각장애인, 저소득층가정 등 관광에 소외된 시민들의 관광활동을 지원하며 누구나 찾고 싶은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기타 컨텐츠Open TOP

팝업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