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해외 TV프로그램 촬영지, 인천 각광!

  • 작성자
    관리자(경영지원팀)
    작성일
    2019-01-31 19:57:24
    조회수
    89

해외 TV프로그램 촬영지, 인천 각광!

- 말레이시아 국영방송 TV3 최고 인기드라마 촬영지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말레이시아 국영방송 중 유일한 오락·드라마 단일 채널인 TV3의 최고 인기드라마 ‘Samarinda'인천 촬영이 24일과 5일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11월에도 필리핀 유명 시트콤 홈 스위티 홈의 인천 촬영을 지원하였다. 이 시트콤이 필리핀 현지에서 시청률 22.6%(전체 1)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얻으면서, 촬영을 통한 인천 관광지 홍보효과를 톡톡히 얻었다.

 

 

이번에 촬영할 프로그램은 1회 당 평균 시청자수가 210만 명에 육박하는 시즌별 미니시리즈 형태의 로맨스 드라마로, 공사는 이번 시리즈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장면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한국 특집편 인천 촬영을 지원한다.

 

 

해당 촬영편은 과거와 현재, 미래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인천의 핫플레이스를 배경으로 말레이시아 최고 인기스타 슈크리 야하야’, '엠마 멤봉두 주인공이 경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다룬다.

 

촬영은 송도의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 한옥마을, 송도 센트럴파크 수상택시, 트리플스트리트, 강화도 트라몬토 족욕카페 등에서 진행된다. 특히, 경원재 호텔 및 송도 센트럴파크는 말레이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이기도 하여 향후 말레이시아 관광객 대상 한류드라마 투어 상품 개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해외마케팅팀 김태현 팀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말레이시아 관광객 수는 2018년 기준 약 38만명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로는 태국·필리핀 다음으로 큰 규모이다. 따라서, 이번에 촬영한 프로그램이 현지 방영되면 말레이시아인들에게 관광목적지로서 인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타 컨텐츠Open TOP

팝업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