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인천시·인천관광공사, 도쿄올림픽 연계 해외 전지훈련단 유치 총력

  • 작성자
    감사홍보팀(감사홍보팀)
    작성일
    2019-10-29 09:12:49
    조회수
    90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싱가포르 사격 국가대표팀이 도쿄올림픽 대비 현지 적응을 위한 전지훈련지로 인천을 선택하여, 10월 24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인천을 찾았다고 밝혔다.

 

○ 코치 1명과 선수 5명으로 구성된 싱가포르 국가대표팀은 옥련국제사격장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한 후 인천관광공사에서 제공한 관광 패키지를 통해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을 소화하며, “사격 훈련과 인천 관광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2020년 전지훈련 또한 인천에서 진행하는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전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 이는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체육회가 도쿄올림픽을 대비한 해외 국가대표팀의 최적 전지훈련 장소로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을 포함한 19개 시설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홍보하고 송도, 개항장 등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온 결과로,

 

○ 해외 전지훈련단 인천 방문 시 지역 팀 합동훈련·숙박시설·인천관광 지원 등의 노력으로 2020년 싱가포르 사격, 말레이시아 태권도 등 6개국 73명의 해외 전지훈련단을 유치한 바 있다.

 

○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KOC(대한올림픽위원회) 등과의 공조를 강화하여 웰컴키트 제공, 차량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전지훈련단 및 스포츠 관광객 유치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 싱가포르 국가대표팀 환영만찬에 참가한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팀장은 “유관기관과의 체계적 협력을 통해 2020년 도쿄올림픽 대비 해외 전지훈련단과 스포츠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부서 : 감사홍보팀 032-899-7307, 7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