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역대 최대규모 한-중 문화교류,‘한중 광장무 축제’ 성황리 개최

  • 작성자
    감사홍보팀(감사홍보팀)
    작성일
    2019-11-05 17:04:24
    조회수
    47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중문화교류 행사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한중 광장무축제’를 인천 송도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국인 3,700명, 한국인 800명 등 총 4,500명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광장무 축제는 10월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 인천 글로벌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오는 11월 16일 인천대학교에서 마지막 한차례 개최를 앞두고 있다.

 

○ 인천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진행한 광장무 축제에는 중국 84개 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광장무를 선보였으며 윷놀이, 제기차기, 한복 체험 등 흥미로운 한국 전통문화 체험 기회가 제공되었다. 더불어 인천관광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인천 관광매력 홍보가 이루어졌다.

 

○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차량 진입로 및 행사장 각 출입구에 방역매트를 설치하는 등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여 행사참석자 및 여행 관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 행사에 참여한 중국 소유천하국제여행사 송용치앙 대표는 “중국 전역에서 한중 광장무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 많은 인원이 참여하게 되었으며 신기시장, 월미도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을 포함하여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도 한중 광장무 축제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인천관광공사 김태현 팀장은 “최근 들어 방한 중국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카페리를 활용한 청소년·노인 실버 교류 등 다양한 교류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대규모 중국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케팅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감사홍보팀 032-899-7307, 7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