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인천관광공사, 조직개편 및 인사 마무리로 재도약 시동

  • 작성자
    관리자(유지보수)
    작성일
    2019-01-02 10:59:32
    조회수
    578

인천관광공사, 조직개편 및 인사 마무리로 재도약 시동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2019년을 맞이하여 1본부 3114팀으로 조직을 개편, 인사를 마무리하고 공사 재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 인천관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현장중심의 조직개편 >

 

공사의 이번 조직개편은 인천관광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발전,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의 첫 단계 조치라고 밝혔다.

 

우선 내년부터 관광 인프라 및 콘텐츠 개발지원과 섬, 해양관광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였다. 또한 송도컨벤시아 전시산업 전담 조직의 확대로 지역의 뿌리산업과 연계한 기획자체 전시의 발굴 확대 등 MICE산업 집중으로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목적지로서 인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한 단계 제고하고 방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체험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을 위한 사업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또한,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내실을 기하기 위해 총괄 본부장 제도를 도입하여 전사적인 업무를 조정총괄하고 관리 및 지원 조직을 통합하여 16개팀에서 14개팀으로 슬림화하는 동시에 사업부서 및 현장 중심의 조직을 강화하였다.

 

 

 

< 적재적소 인재발탁, 양성평등, 통합과 화합의 인사 >

직원 인사 또한 균형적인 인사로 조직의 통합화합을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공석이었던 실장, 단장에 대한 인사를 마무리하여 조직의 안정을 도모하고 신설 팀장에 대해서도 역량있는 직원에 대한 발탁 인사로 성과 중심의 인사를 시행하였다.

 

직원 최고 직급인 1급에는 역량있는 여성을 배치하여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팀장 이상 직원에 대해서는 역량, 평판 등을 고려 후 제일 적합한 보직을 부여하는 적소적재의 인사를 시행하였다.

 

공사 총무인사팀 김화돈 팀장은 이번 인사는 적소적재의 인재발탁, 양성평등 실현, 통합과 화합의 인사 등 3대 원칙하에 이루어졌고 앞으로는 조직의 창의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문보직제의 신설과 직원 역량교육을 확대하고 성과와 역량중심의 인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인천관광공사 인사 >

 

승진

1급 승진 국내마케팅팀 한현옥

2급 승진 전시팀 소연수, 운영팀 이종득

3급 승진 온라인마케팅팀 민준홍, 관광사업팀 신영섭, 강화지사 윤 경, 재무회계팀 진춘동, 기획홍보팀 김태현

 

팀장 이상 보직인사

기획조정실장 이종득, 관광마케팅실장 한현옥, 관광산업실장 이주희, 송도컨벤시아사업단장 소연수

기획조정실 전략기획팀장 문종건, 경영지원팀장 진춘동, 관광마케팅실 국내관광팀장 민준홍, 해외마케팅팀장 김태현, MICE뷰로팀장 김지안, 의료마케팅팀장 윤 경,관광산업실 관광인프라팀장 최영석, 해양관광팀장 김성우, 축제이벤트팀장 홍정수,송도컨벤시아사업단 운영팀장 신영섭, 전시마케팅팀장 김상윤,컨벤션마케팅팀장 정차섭, 전시사업팀장 정재균감사홍보팀장 김화돈

담당부서 : 감사홍보팀 032-899-7307, 7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