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프리미엄 크루즈가 찾는 도시, 인천

  • 작성자
    관리자(경영지원팀)
    작성일
    2019-02-27 10:35:06
    조회수
    70

프리미엄 크루즈가 찾는 도시, 인천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 입항 크루즈 환영행사 가져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한국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오늘 227일 인천항에 입항하는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의 웨스테르담호를 환영하기 위해 인천항 크루즈 부두에서 환영행사를 가졌다.

 

미국에 본사를 둔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Holland America Line)81천톤급 웨스테르담(Westerdam)호는 인천항에 최초 입항하는 프리미엄급 크루즈로, 승객 및 승무원 2,880여명을 태우고 27일 오전 9시에 인천항 크루즈 부두로 입항했다.

 

웨스테르담호의 탑승승객은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 구미·대양주 국적이 대부분으로, 공사에서는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들을 환영하고 하선율을 높이기 위해 가야금 연주 등 전통공연과 한글 캘리그라피, 한복입기 등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개항장, 송도 등 인천 관광명소를 소개하기 위한 인천관광 안내소를 운영했다.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의 인천 체류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럭셔리 관광지로 국내외에 각광받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와 협업하여 스파 등 체험시설 할인권 제공으로 소비를 유도했으며, 셔틀버스를 제공해 인천의 대표 재래시장인 신포국제시장 및 송도를 방문토록 했다.

 

또한 크루즈 승객들의 인천관광 비율을 높이기 위해, 홀랜드 아메리카 전담여행사인 아주인센티브와 함께 인천 기항지 관광상품 2개를 개발하여 승객을 대상으로 사전 판매했다.

* 인천 하이라이트 : 어시장-월미정원-차이나타운 근대건축전시관-신포시장

* 연합상품 : DMZ + 신포시장

 

아울러, 오는 426일 개장을 앞둔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및 주변 관광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인천 크루즈 서포터즈를 선발·운영하여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크루즈 관광 인식제고 및 기반조성을 목표로 인천항만공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개장식에 맞춰 인천항을 출발하는 코스타 세레나호는 중국 상해, 일본 후쿠오카를 기항한 후 51() 부산항을 통해 입국하며, 현재 운영사인 롯데관광개발()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문의 : 02-2075-3400)

 

공사 해외마케팅팀 김태현 팀장은 지난해 인천항에 입항하는 크루즈 승객 및 승무원 3만 명 중 50.9%에 달하는 15,206명이 인천을 관광했다, 올해는 인천항 입항 예정인 크루즈 18척의 입항인원 6만 명 중 절반인 3만 명을 인천 관광객으로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