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1. HOME
  2. 알림마당
  3.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보도자료

K-뷰티 산업을 주도할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화려한 개막!

  • 작성자
    감사홍보팀(감사홍보팀)
    작성일
    2019-08-29 13:57:37
    조회수
    78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와 (주)엑스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Beauty & Cosmetic Show 2019)’가 오는 8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 이번 전시회는 총 8개의 전시품목 약 132개사 443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 참가사는 인천공동 뷰티 브랜드 ‘어울’, 메이크업 브러쉬 전문 기업 ‘제이씨코스메틱’, 향기 마케팅 기업 ‘(주)센트온’ 등으로 2019년 하반기 주목할 만한 유망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뷰티산업을 총망라하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는 ▲화장품&메이크업 ▲홈케어&이너뷰티&뷰티니스 ▲네일&풋&타투 ▲원료&포장 ▲피부&바디케어 ▲인테리어&소품 ▲메디뷰티&의료서비스 ▲헤어&두피의 품목으로 구성된다.

 

○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의 목표는 인천시 뷰티관련 중소기업의 국내외 유통망 신규개척을 위한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참관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여 대한민국 대표 뷰티 종합전시회로 우뚝 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 전시회 관련 참가·참관문의는 전시회 사무국 전화(02-6000-6689) 또는 홈페이지(www.beauticon.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제4회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작년과 달라진 3가지 POINT

○ POINT 1. 수출상담회 규모 대폭 확대 및 기업 마케팅 지원 강화

올해는 수출상담회(KOTRA 공동주관)를 더욱 강화하여 9개국 45개사(브라질, 인도, 동남아시아 등)바이어를 초청하고, 전년 대비 약 2배 확대된 규모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국내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돕는다.

또한 중국 화장품 수출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는 왕홍과 위챗 상인 등 바이어를 대거 초청하는 ‘제4회 한·중 뷰티 수출교역회(K.I.E.F)’도 동시에 개최된다.

 

○ POINT 2.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및 성장지원

최근 급성장하는 1인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뷰러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에서 TOP 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인천광역시 시장상 수상과 함께 ‘2020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메인 광고 모델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중국 틱톡 마케팅 교육, 촬영 기법 강의, 라이브 방송용 중국어 멘토링 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POINT 3. 화장품 기부(9,000만원 상당) 캠페인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

본 전시회의 후원기관인 인천광역시와 공동주관사인 인천관광공사, ㈜엑스포럼은 8월 30일(금) 인천광역시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응원하는 의미의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기부캠페인에는 본 전시회 참가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여하여, 약 9,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 B2B-B2C 니즈를 충족시키는 뷰티 종합전시회로 발돋움

○ 부대행사로는 ▲화장품 마케팅 교육 세미나, ▲유럽 화장품 인증세미나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 전략 세미나 ▲한국산 에센셜 임상발표대회 ▲국내 기업의 아마존 입점 방법 및 마케팅 교육(KOTRA 주관) 등 해외 유통 채널에 신규 진입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진행하여 업계관계자들의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 또한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회 내 체험행사 및 이벤트로는 ▲뷰티 인재양성을 위한 인천 대표 미용경연대회 ‘WANNA B 페스티벌’, ▲SNS 유명 뷰티 브랜드 컬렉션인 ‘SNS 스타샵’, ▲내 얼굴에 어울리는 색상을 찾고 컨설팅 해주는 ‘퍼스널 컬러 테스팅 존’, ▲한/중/일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을 통해 각국의 뷰티 노하우 및 뷰티 트렌드를 현장에서 공유하는 ‘아이뷰티토크쇼’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관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하여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담당부서 : 감사홍보팀 032-899-7307, 7308